본문 바로가기
북'S 다이어리

[도서추천] 타인의 불편한 시선으로부터 나를 아끼고 사랑하는 방법을 담은 도서 best 5

by 책연필씨 2021. 7. 13.
728x90
반응형

각박한 현대 사회. 상대적 박탈감. 그로 인해 늘 고민하게 되는 자신감과 자존감.
특히나 타인의 시선으로부터 자유롭기 힘든 현대 사회의 현실.
흔들리지 않게 자신을 지키고, 스스로를 사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 5권을 추천합니다.

1. 작은 별이지만 빛나고 있어

존재만으로도 충분한 너에게 해주고 싶은 말

고단한 일상에서 가끔 우리는 각자의 빛을 잊고 살 때가 있다. 빛나야 하는 이유도 점점 내가 아닌 타인, 혹은 다른 이유가 되어버리는 세상. 세상이 제멋대로 정의한 거대한 별만 바라보느라, 내 안의 빛을 보고 있지 못한 우리에게 건네는 작가의 위로. 잊지 말자, 우리는 모두 각자의 생김새대로, 제각기 다른 방식으로 빛나고 있다는 것을. <교보문고 서평 중>



2. 신경끄기의 기술

“무한 긍정만을 강요하던 기존의 자기계발서는 잊어라!”

이 책은 잡다한 것을 배제하고 더 나은 삶으로 가기 위한 5가지 가치관을 제시한다. 내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에 책임을 질 것, 내가 옳다는 확신을 버리고 틀릴 가능성을 받아들일 것,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 거절하는 기술을 익힐 것, 내가 언젠가는 죽는다는 사실을 숙고할 것. 상스럽고 무자비한 유머, 뒤통수를 후려치는 통쾌한 직언 뒤에 숨겨진 깊이 있는 통찰과 진리를 만나고 싶다면, 스스로에게 이 책을 선물하라. 당신의 고통을 ‘도구’로, 트라우마를 ‘힘’으로, 문제를 ‘더 나은 문제’로 변화시켜줄 것이다.
<교보문고 서평 중>



3.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갑자기 선을 훅 넘는 사람들에게

“왜 이렇게 예민해? 생리 중이야?”란 말을 들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당장의 평화를 위해 상대의 무례함을 용인한다면 그의 무례는 앞으로도 계속된다. 그런 이들에게 감정의 동요 없이 “금 밟으셨어요” 하고 알려줄 방법은 없을까? 당연히 있다. 다만 그 방법을 실제로 사용하려면 연습이 좀 필요하다. 책에는 작가가 지금까지 시도한 훈련법 중 가장 효과적이었던 방법과 그 과정에서 깨달은 것들을 담았다. 앞으로 무례한 사람을 만나도 절대 기죽지 말자. 웃으면서 우아하게 경고할 방법이 많이 있으니까.
<교보문고 서평 중>

4. 자존감 수업

자존감, 지금 시작해도 늦지 않다!

『자존감 수업』은 자존감 전문가이자 정신과 의사인 윤홍균 원장이 2년 넘게 심혈을 기울여 쓴 책으로, 자존감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을 친절하게 알려주고, 자존감을 끌어올리는 실질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높은 자존감을 갖고 싶지만 방법을 모르는 사람, 낮은 자존감 때문에 내면의 불화와 갈등을 겪고 있는 이들이 건강한 자존감을 회복하도록 돕는다.
<교보문고 서평 중>



5. 미움 받을 용기

심리학 제3의 거장 ‘아들러’, 용기의 심리학을 이야기하다!

언제까지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때문에 전전긍긍하며 살아야 할지 고민하는 그에게 “인간은 변할 수 있고, 누구나 행복해 질 수 있다. 단 그러기 위해서는 ‘용기’가 필요하다”고 말한 철학자가 있다. 바로 프로이트, 융과 함께 ‘심리학의 3대 거장’으로 일컬어지고 있는 알프레드 아들러다.

『미움받을 용기』는 아들러 심리학에 관한 일본의 1인자 철학자 기시미 이치로와 베스트셀러 작가인 고가 후미타케의 저서로, 아들러의 심리학을 ‘대화체’로 쉽고 맛깔나게 정리하고 있다.

어떤 종류의 고민이든 거기에는 반드시 타인과의 관계가 얽혀 있게 마련이고, 따라서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인간관계로부터 자유로워져야 한다.
<교보문고 서평 중>


위의 책들은 제가 한참 정신적으로 힘들던 시절 위안을 주었던 책입니다. 스스로에 대한 확신이 들지 읺을 때,사람사이의 관계에서 유난히 상처받았단 어느 날  한없이 작고 초라해 보이는 자신을 위로해 주었던 책들입니다.
하루하루 힘들게 버텨내고 살아내는 스스로에게 당당하게 잘 살고 있다고 말 해보는 하루가 되길 바랍니다.


꽤 오래 전에 읽었던 책들이라 정확성을 위해 교보문고의 서평을 인용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