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및 맛집 리뷰

[카페리뷰] 진하고 고소한 플랫화이트와 콜드 브루, 역시 ‘매뉴팩트’ 커피

by 책연필씨 2022. 1. 25.
728x90
반응형

청담 퀸마마마켓에서 유명했던 매뉴팩트커피.
한창 매뉴팩트 콜드브루를 몇 병씩 사다 마시던 때가 있었는데, 퀸마마마켓에서 자리를 뜬 이후로 다른 지점은 잘 안 찾아가게 되었었다.
그러다 11월 말. 하남 스타필드에 오픈한다는 소식에 이곳저곳 지인들에게 소개하고 정작 가보지는 못하다가 드디어 기회가 생겨 다녀왔다.

하남 스타필드 2층의 루이비통매장 뒷 편에 있는 이 곳.
2층이고 아직 모르는 사람들이 더 많아서인지 방문했을 무렵엔 꽤 한산하고 여유로웠다.

오픈형 매장으로 코너를 따라 테이블이 곡선형으로 배치되어있다. 진한 나무색의 의자가 물결모양으로 늘어선 모양이 인상적이다.

매장의 정면모습은 이렇다.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 데스크 뒤로 보이는 콜드브루를 제조하는 곳의 모습이 실험실을 연상케한다.

매뉴팩트의 커피는 신선하고 진하고 향과 맛이 모두 살아있다. 수년 전 콜드브루가 꽤 비싼 가격에 판매되고 있을 때도 이 곳의 커피는 맛 뿐만 아니라 가격조차 합리적이라 더 마음에 들어했었다.

매장 한 켠에는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고 있다.
요즘 이런 컨셉의 카페들이 꽤 많아지는 듯하다. 자기만의 브랜드를 캐릭터화 시키고 관련 굿즈들을 생산하며 매니아층을 확보하고 생활 전반에까지 스며드는 적극적인 마케팅.
매뉴팩트 추종자로서 반가운 섹션이었다.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바로 이 곳.
오랜만이구나.
다양한 종류의 커피가 담겨있다.
한 병의 가격은 15000원. 역시 가격이 괜찮다.
양이 조금 줄어든 듯하지만.

매장 안의 포인트가 되는 그림이다. 매뉴팩트의 시그니쳐인 아이스플랫화이트를 담은 액자.

시원한 파란색의 색감이 강렬하다. 

메뉴판을 보지만, 아묻따 플랫화이트를 주문한다. 

아이스로 한 잔, 따뜻한 음료로 한 잔. 

언제봐도 기분 좋은 비주얼. 진한 커피향은 덤이다. 

정말 매뉴팩트의 플랫화이트는 좋아하는 카페 메뉴의 탑 5안에 들 정도로 맛이있다. (개인순위입니다ㅎㅎㅎ)

진하고 고소하고 풍부한 크림과 입 안의 산뜻함. 한 번 맛보면 내내 생각나는 맛이랄까.

따뜻하게 한 잔, 시원하게 한 잔. 

다시 만난 기쁨으로 맛있게 마시고 기분좋게 쇼핑한 후 돌아왔다. 

이제 스타필드 하남에 갈 때마다 당분간 커피는 '매뉴팩트'에서 마시게 될 것 같다. 

깊고 진한 커피의 맛을 즐길 수 있는 플랫화이트와 언제든 매뉴팩트의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콜드브루가 매력적인 카페

'매뉴팩트' 리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